<2024학년도 2학기 신.편입생(학부, 대학원) 학생증 발금신청 및 배부 안내>
1. 다기능 스마트 카드 학생증(금융기능 탑재) 발급(내국인 해당)
○ 신청 및 배부 절차
가. 신청기간 : 2024.09.03(화) ~ 09.13(금) *기한엄수
나. 신청 방법 : 아래의 첨부 파일 참고 *붙임1
- 스마트 폰으로 인터넷 검색창에서 "영하나" 검색 > 슬기로운 대학생활 "학생증체크카드-가입하기"
*PC접속 불가
다. 대상자 : 내국인(외국인 제외)
라. 준비사항 : 신분증(주민등록증/운전면허증), 증명사진, 학번
마. 유의사항 : 단기간 다수계좌(최근 20영업일 이내 요구불 통장 개설 이력)는 비대면 계좌 개설 제한
바. 수령일정 : 10월 초 예정
사. 수령장소 ; 조형학과사무실(신분증 지참)
○ 기능안내
① 학내 기능 : 도서관(출입, 열람실 이용, 책 대출), 전자출결, 금정회관 학생식당 천원의 아침밥 인증 등
② 교통 카드 : 선불 충전식 또는 후불결제식 대중교통카드
③ 체크 카드 : 예금잔액 범위 내에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이용
④ 현금IC카드 : 당, 타은행 ATM기를 이용하여 입, 출금 등 은행거래를 할 수 있음.(해외출금 이용가능)
○ 기타사항
① 신.편입생 신청기간(2024.09.13.)이후 부터는 비대면 신청은 가능하나, 개인별 직접 방문 수령
- 개별수령 장소 : 부산시 동래구 온천장역지점 KEB하나은행
② 재발급 신청자는 비대면 신청 가능하며(문의 : 하나카드 T.1800-1111), 개인별 직접 방문 수령
2. 모바일 학생증(비금융) 발급(내.외국인 모두 가능)
○ 발급기간 : 2024.09.02.(월) *일정 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
○ 대상자 : 신.편입생 및 재학생 전체
○ 발급방법(본인 스마트폰)
① Play스토어/App스토어에서 부산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로그인(학번/비밀번호)
② 모바일학생증 배너 확인 및 클릭
③ 모바일학생증 확인
○ 기능안내
①도서관(출입, 열람실 이용, 책 대출)
② 건물출입관리시스템(QR 리더기) 학생 인증
③ 금정회관 학생식당 천원의 아침밥 인증
* 모바일학생증 발급이 어려운 경우 내국인은 학생과(1271), 외국인은 국제협력실(3839) 문의